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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전부(과) 신청 안내
2025학년도 전부(과) 지원 안내 1. 원서 접수 기간 및 장소 가. 접수기간: 2025. 1. 9.(목) ~ 1.10.(금) 10:00 ~ 16:00 나. 접수장소: 소속대학 행정실 ※ 허가자 발표는 2025. 1.14.(화) 학교 홈페이지-학사-학사안내에 게시 예정 2. 신청 절차 : 전부(과) 원서 작성(지원자 및 보호자 날인) → 지원대학 학부(과)장 날인 및 행정실 결재 → 소속 학부(과)장 날인 → 소속대학 행정실 접수 3. 전부(과)대상 학부(과) 및 허용 인원 : 붙임 자료 참고 가. 2학년 전부(과) 허용인원 1) 전출: 입학정원의 30% 2) 전입: 입학정원의 30% 3) 단, 사범대학은 별도기준 나. 3학년 전부(과) 허용인원: 2024학년도 2학년 전부(과) 승인 후 잔여 허용인원 4. 지원자격 가. 2024학년도 2학기 현재 1, 2학년 재학생으로서 전부(과) 직전 학년의 수료학점을 취득한 자 ※ 휴학생 또는 복학예정자는 현재 재학생이 아니므로 지원 불가 나. 재학 중 1회에 한하여 신청 가능 * 재학생의 학년별 수료학점 대상자 학년별 수료학점 졸업학점 120학점 졸업학점 130학점 졸업학점 140학점 졸업학점 150학점 졸업학점 160학점 4년제 5년제 2학년 전부(과) 1학년 수료학점 30 32 35 37 40 32 3학년 전부(과) 2학년 수료학점 60 65 70 75 80 64 5. 전부(과) 제한 가. 의과대학, 약학대학, 예술대학, 체육학부, 특수체육교육과, 군사학과, 항공운송학과, 산업경영학과는 전부(과) 시행을 위한 전출과 전입 허가대상에서 제외한다. 단, 체육학부와 특수체육교육과 간, 예술대학 내 음악학부를 제외한 학과간에 한하여 허가할 수 있고, 군사학과의 군사학특별전형으로 입학하지 않은 학생이 군가산복무지원금 지급대상자에 선발되지 못한 경우 전출을 허가할 수 있다. 나. 사범대학 2학년 전부(과) 지원은 사범대학 각 학과 1학년 입학정원(정원내·외 구분)에 결원이 있는 경우 2024학년도 입학자에 한하여 가능하며, 3학년 전부(과)는 불가 다. 특기자(체육, 문학, 어학, 수학, 과학, 예능 등)전형 입학자는 전부(과) 할 수 없다. 6. 제출서류 : 전부(과) 원서(붙임 서식) 1부 ※ '보호자 (인)' 에 보호자의 자필 서명과 도장을 반드시 받아야 함. 7. 전형방법 가. 서류심사 나. 면접(사범대학으로 지원한 자에 한함) 1) 면접진행 : 해당 대학 - 사범대학 지원자는 면접실시와 관련하여 지원대학에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사범대학 ☎ : 810-3107) - 사범대학 지원자 수가 가능인원의 10배수를 초과할 경우, 서류심사 통과된 자만 면접 응시 가능. 다. 순수외국인 특별전형 입학자는 전부(과) 여석 외 선발 8. 유의사항 가. 접수기간 전 군입대하는 학생은 입대 전 전부(과)원서를 소속대학에 제출하여야 한다. 나. 학부로 지원하여 허가 받은 자는 전부된 학부에서 전공배정을 받아야 한다. 다. 전부(과) 허가자는 전부(과)된 학부(과)의 학년과 동일한 교육과정을 이수하여야 한다. 라.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 해당) 1)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운영 단과대학(독립학부) : 공과대학, 기계IT대학, 건축학부 ※ 2022학년도 신입생부터는 공학교육인증제를 실시하지 않으며, 현재 공학교육인증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경우 학과(전공)별 프로그램 종료 일자가 상이함으로 해당 대학, 학부(과) 사무실 또는 공학교육혁신센터(810-1422~5)로 관련 사항 문의 요망 2)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운영 학과(전공)에서 타 학과(전공)으로의 전부(과) : 전부(과)가 허가될 경우 원적 학과(전공)에서 운영하는 공학 교육인증 프로그램의 이수를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함. 3) 타 학과(전공)에서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운영 학과(전공)로의 전입 : 전부(과)한 학과(전공)에서 운영하는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의 이수를 희망할 경우, 소정의 기간내에 공학심화프로그램 이수신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해당 학부(과)의 졸업 요건과 공학인증 졸업 요건 을 동시에 갖추어야 졸업이 가능함. 마. 전부(과) 허가 자가 휴학(2025학년도 1학기)를 원하는 경우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2024. 12. 교 무 처 장
2024.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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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소멸과목 및 성적불량과목 포기 신청 안내
기 이수한 교과목 중 소멸과목 및 성적불량과목을 포기하고자 하는 학생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포기 신청을 접수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소멸과목 포기 신청 가. 신청기간 : 2025. 1.15.(수) 10:00 ~ 1.17.(금) 16:00까지 나. 신청대상 : 재학생 및 복학신청자 ※ 휴학 시 소멸과목 포기 신청을 한 학생은 이번 학기에 신청 불가 다. 신청방법 : 영남대학교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 종합정보시스템 → 성적관리 → 소멸과목포기신청 → 접수(신청완료) 라. 포기 신청 대상 과목 및 범위 1) 교육과정에 폐지된 교과목 중 대체과목 또는 동일과목이 지정되지 않은 교과목 2) 한 학기에 6학점 이내로 포기 가능하며, 재학 중 12학점까지만 포기 신청 가능 2. 성적불량과목 포기 신청 가. 신청기간 : 2025. 1.15.(수) 10:00 ~ 1.17.(금) 16:00까지 나. 신청대상 : 2004학년도 이전에 입학한 재학생 및 복학신청자 ※ 휴학 시 성적불량과목 포기 신청을 한 학생은 이번 학기에 신청 불가 다. 신청방법 : 영남대학교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 종합정보시스템 → 성적관리 → 성적불량과목포기신청 → 접수(신청완료) 라. 포기 신청 대상 과목 및 범위 1) 이수한 교과목의 성적이 'C+' 또는 'D' 인 교과목 2) 한 학기에 6학점까지 포기 신청 가능 3) 기타 안내 및 유의사항은 붙임의 각 안내문 참조 붙임 : 1. 2025학년도 1학기 소멸과목 포기 신청 안내문 1부. 2. 2025학년도 1학기 성적불량과목 포기 신청 안내문 1부. 끝. 교 무 처 장
2024.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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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복수전공(부전공) 신청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복수전공 신청 안내 1. 신청 및 접수 기간: 2025.01.10.(금) 10:00 ~ 01.14.(화) 16:00 2. 신청 자격: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자로서 1학년 수료 학점 이상 취득한 자(재학생 또는 복학예정자) 졸업학점 120학점 130학점 140학점 150학점 160학점 4년제 5년제 1학년수료학점 30 32 35 37 40 32 ※ 학적상태가 휴학이거나 2025.2월 졸업예정자 및 제적예정자는 신청 불가 (2024-2학기 3/4선 이후 군휴학자는 신청 가능) 3. 신청 대상 학과(전공) 가. 복수 전공 학년(신청자의 학년과 동일 학년)에 여석이 있는 학과(전공) 나. 연계 이수 가능 학부(과) 구분 이수가능 학부·학과·전공 비고 및 문의처 교직 연계전공 도덕윤리교육전공 교육학과, 철학과 교직과정이수자에 한함 810-1073 (교무팀) 통합과학교육전공 물리학과, 생명과학과 통합사회교육전공 역사학과, 문화인류학과, 정치외교학과, 행정학과, 사회학과, 경제금융학부 기술가정교육전공 주거환경학과(가족주거학과) ※ 2007학년도 이후 입학자만 가능 연계전공 유럽학전공 영어영문학과, 유럽언어문화학부, 역사학과, 정치외교학과, 무역학부 810-2180 (유럽언어문화학부) 문화유산해설전공 전 학부(과)·전공 810-2240 (문화인류학과) 다문화전공 전 학부(과)·전공 810-2250 (사회학과) 사회복지전공 전 학부(과)·전공 810-2680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에너지하이브리드 융복합전공 물리학과, 화학공학부 810-2520 (화학공학부) 금융보험전공 수학과, 통계학과, 경제금융학부, 무역학부 ※ 선발인원은 각 학부(과)별 20명 810-3214 (무역학부) 기술혁신·기업가 정신전공 전 학부(과)·전공 810-7815 (경영학과) 미술보존복원전공 전 학부(과)·전공 810-3309 (회화과) 융합전공 차세대모빌리티반도체 융합전공 물리학과, 화학과, 기계공학부, 신소재공학부, 화학공학부, 전자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정보통신공학전공), 로봇공학과 ※ 선발인원은 년 40명 810-4877 (물리학과) 에코스마트시티 융합전공 전 학부(과)·전공(환경공학과, 기계공학부 우선 선발) ※ 선발인원은 년 44명(2,3학년 대상 1학기에 한해 선발) 810-4837, 4838 (환경공학과) 인문사회디지털 융합전공 전 학부(과)·전공(문화인류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역사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컴퓨터공학과 우선선발) ※ 선발인원은 년 30명 810-1616, 2110 (국어국문학과) ※ RIS 전자정보융합전공, 미래차융합전공은 부전공/복수전공 모집 중지 4. 신청 제한 대상 대학·학과(전공) 가. 공과대학 건축학부 건축학전공, 디지털융합대학 스마트모빌리티학과, 경영대학 항공운송학과, 산업경영학과, 의과대학, 약학대학, 생활과학대학 체육학부, 사범대학, 예술대학은 타 대학(학과·전공) 소속 학생이 복수전공으로 이수할 수 없다. (2025-1학기부터 군사학과 복수전공 허용) 나. 단, 사범대학은 사범대학 소속 학생에 한하여 복수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고, 사범대학 특수체육교육과 소속 학생은 생활과학대학 체육학부 체육학전공을 복수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으며, 예술대학의 경우 디자인미술 관련 학과 간 또는 음악학부내의 전공 간에만 소속 학생이 복수전공을 이수할 수 있다. 다. 성적 기준 적용 학과 (전공) 적용 학과·전공 기준 평점 평균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3.3/4.5 이상 경영대학 경제금융학부, 경영학과, 무역학부, 회계세무학과 3.5/4.5 이상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3.5/4.5 이상 연계전공 유럽학전공 3.0/4.5 이상 5. 선발 인원: 학과(전공)별 허용 인원의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여석표 붙임 파일 참조) 6. 선발기준 가. 복수전공 해당 학부(과)에서 정한 사정기준으로 우선 결정하고, 여석 범위 초과 시 아래 순서대로 선발 1) 당해 학기 재학생 우선 선발(재학생 > 복학예정자 > 졸업유예신청자 순) 2) 누적평점평균이 높은 자 3) 누적평점 합계가 많은 자 4) 취득학점이 많은 자 5) 직전학기 평점평균이 높은 자 ※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성적은 포함되지 않음 나. 자체선발 기준 적용 연계전공 및 융합전공 구분 연계(융합)전공명 주관학부(과) 및 서류 접수처 문의전화 연계전공 금융보험전공 경영대학 무역학부 810-3214 융합전공 에너지하이브리드융복합전공 공과대학 화학공학부 810-2520 차세대모빌리티반도체융합전공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 810-4832, 4877 에코스마트시티융합전공 공과대학 환경공학과 810-4837, 4838 인문사회디지털융합전공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 810-1616, 2110 7. 신청 방법: 홈페이지 (URP종합정보 → 학적관리 → 복수전공신청) → 전공학과 선택 → 이수과목 인정 신청서(해당자만)출력 → 신청 후 신청서 출력 → 소속 지도교수 및 부/복수 학과장 날인 → 소속대학 행정실에 날인된 원본 서류 제출 (※ 자체선발일 경우 연계(융합)전공 신청서는 소속대학이 아닌 주관 학부(과) 행정실에 제출) 8. 제출 서류: 복수전공 이수신청서 1부, 복수전공 이수과목 인정신청서(해당자만) 1부 9. 승인 공고: 2025.01.17.(금) 예정 [홈페이지-학사-『학사안내』 공고] 10. 유의 사항 가. 복수전공 학부(과)와 주전공 학부(과)의 전공(전공핵심 포함) 최소이수학점 이상을 이수하여야 한다. ※ 홈페이지-학사-수업-교육과정이수지침-학부(과)·전공별 이수학점 기준표 참조 나. 복수전공을 이수하는 경우 본인 학번을 기준으로 각 주전공 및 복수전공에서 지정된 전공필수 과목은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다. 2개 이상의 전공이 설치된 학부의 경우 전공 분리 이전의 공통과정에 편성된 전공(핵심, 선택, 필수)과목도 복수전공학점으로 인정한다. 단, 본인 소속 학부의 다른 전공분야를 복수전공으로 이수할 경우 학부 공통과정에 편성된 전공(핵심, 선택, 필수)과목은 주전공 학점으로만 인정한다. 라. 복수전공으로의 교직이수는 사범대학 소속 재학생 및 주전공 교직 선발자만 가능하다. 마. 복수전공을 이수하고자 하는 자는 “부전공 및 복수전공 이수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수하여야 한다. 바. 졸업 및 포기 1) 복수전공자가 주전공의 졸업요건만 충족 시 주전공의 학위만 수여할 수는 없으며, 주전공과 복수전공의 졸업요건을 모두 충족 시 동시에 학위를 수여할 수 있다. 2) 복수전공자는 최종 학기에 주전공과 복수전공에 각각 졸업논문(시험)을 제출하여 심사에 합격하여야 한다.(해당 학과로 문의) 3) 복수전공을 포기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복수전공이수포기서" 를 수업학적팀에 제출하여야 한다. (단, 졸업예정자는 당해 학기 기말시험 종료 후 7일 이내 반드시 제출) 4) 복수전공(연계전공)을 포기하여 단일전공 이수자가 된 경우 본인 입학년도 학부(과)·전공별 이수학점 기준표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5) 포기처리 된 자는 복수전공으로 이수한 교과목의 이수구분이 "일반선택"으로 변경되며, 취득한 학점은 졸업학점에 포함된다. 단, 연계전공의 경우“주전공 이수과목 인정신청서”를 제출하여 수업학적팀 검토 후 인정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6) 제적(자퇴) 시 복수전공은 포기 처리 되며, 복수전공으로 이수한 과목은 “일반선택”으로 처리한다. 2024. 12. 교 무 처 장 2025학년도 1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1. 신청 및 접수 기간: 2025.01.10.(금) 10:00 ~ 01.14.(화) 16:00 2. 신청 자격: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자로서 1학년 수료 학점 이상 취득한 자(재학생 또는 복학예정자) 졸업학점 120학점 130학점 140학점 150학점 160학점 4년제 5년제 1학년수료학점 30 32 35 37 40 32 ※ 학적상태가 휴학이거나 2025.2월 졸업예정자 및 제적예정자는 신청 불가 (2024-2학기 3/4선 이후 군휴학자는 신청 가능) 3. 신청 대상 학과(전공) 가. 모든 학부(과)·전공[신청 제한 대상 학부(과)·전공 제외] 나. 연계전공도 부전공으로 이수 가능 ※ 단, 교직연계전공(도덕윤리교육전공, 통합사회교육전공, 통합과학교육전공, 기술가정교육전공)으로 부전공은 이수할 수 없음. 4. 신청 제한 대상 대학·학과(전공) 가. 공과대학 건축학부 건축학전공, 디지털융합대학 스마트모빌리티학과, 경영대학 항공운송학과, 경영대학 산업경영학과, 의과대학, 약학대학, 생활과학대학 체육학부, 사범대학, 예술대학은 타 대학(학과·전공) 소속 학생이 부전공으로 이수할 수 없다. (2025-1학기부터 군사학과 부전공 허용) 나. 다만 사범대학 특수체육교육과 소속 학생은 생활과학대학 체육학부 체육학전공을 부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으며, 예술대학의 경우 디자인미술 관련 학과 간 또는 음악학부내의 전공 간에만 소속 학생이 부전공을 이수할 수 있다. 다. 성적기준 적용 학과: 적용 학과·전공 기준 평점 평균 경영대학 경제금융학부, 경영학과, 무역학부, 회계세무학과 3.0/4.5 이상 5. 신청 방법: 홈페이지 (URP종합정보 → 학적관리 → 부전공신청) → 신청내용 입력(이수과목인정신청 <이미 이수한 부전공 과목이 있는 자>) → 신청서 및 이수과목 인정신청서(해당자만)출력 → 소속학과 지도교수 승인 → 부전공 학부(과)장 승인 → 소속대학(부) 행정실에 날인된 원본 서류 제출 6. 제출 서류: 부전공 이수신청서 1부, 부전공 이수과목 인정신청서(해당자만) 1부 7. 승인 공고: 2025. 01.17.(금) 예정 [홈페이지-학사-『학사안내』 공고] 8. 유의사항 가. 부전공을 이수하고자 하는 타 학부(과)·전공의 교과목 중에서 21학점 이상(전공핵심이 지정된 경우 9학점 이상 포함)을 이수하여야 한다. 나. 졸업 및 포기 1) 부전공 이수 시 주전공의 전공 최소이수학점은 57학점 이상을 이수(2022학년도이후 입학자)하여야 하고 부전공 학부(과)의 전공(전공핵심 포함) 최소이수학점은 21학점 이상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홈페이지-학사-수업-교육과정이수지침-학부(과)·전공별 이수학점 기준표 참조) 2) 부전공을 포기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부전공이수포기서”를 수업학적팀에 제출하여야 한다. (단, 졸업예정자는 당해 학기 기말시험 종료 후 7일 이내 반드시 제출) 3) 부전공을 포기하여 단일전공 이수자가 된 경우 본인 입학년도 학부(과)·전공별 이수학점 기준표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4) 부전공 이수자가 동일학부(과)로 복수전공 신청을 위하여 부전공을 포기할 경우, 신청한 복수전공이 미승인 시 해당 부전공의 포기를 철회할 수 있다. 5) 제적(자퇴) 시 부전공은 포기 처리 되며, 부전공으로 이수한 과목은 “일반선택”으로 처리한다. ※ 문의전화: 수업학적팀(☎ 053-810-1095) 2024. 12. 교 무 처 장
2024.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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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지원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지원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신청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오니 재입학을 희망하는 분은 해당기간 내에 신청바랍니다. 1. 지원 기간 : 2025. 1. 6.(월) ~ 1. 8.(수) 10:00 ~16:00 2. 접수 장소 : 소속대학 행정실 3. 지원 대상 : 자퇴한 자 또는 미등록, 휴학종료, 유급, 학사경고로 제적된 자 단, 유급 또는 학사경고로 제적된 자는 제적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된 자에 한함 ※ 의과, 약학, 사범대학은 재입학 불가(모집단위별 입학정원의 범위 내에서 여석이 있을 경우에만 허가함) 4. 지원 절차 홈페이지(URP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재입학지원)에서 지원서 입력 및 출력 → 소속 학부(과)장 확인 → 소속대학 행정실에 접수 → 확인서 수령 → 완료 ※ 학기가 맞지 않거나 전공배정을 받아야 하는 경우 붙임 재입학 지원서를 출력하여 작성 → 소속 학부(과)장 확인 → 소속대학 행정실 확인 →수업학적팀 제출 → 확인서 수령 → 완료 5. 재입학 여석 현황 : 붙임 파일 참고 6. 재입학 여석 초과 시 사정기준 및 순위 가. 재입학 학기가 맞는 자. 나. 취득 학점이 많은 자. 다. 평점평균이 높은 자. 7. 재입학 허가 발표 : 2025. 1.10(금) 홈페이지 학사안내 게시판 공지 예정 8. 신청확인 방법 : 홈페이지(URP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휴·복학/재입학신청내역) 붙임 1.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지원 안내 1부. 2.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여석 1부. 3. 재입학 지원서 1부. 끝. 2024. 12. 교 무 처 장
2024.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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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지도 실시 안내
1. 수강지도 대상자 가.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예정인 1·2학년 나.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예정 학생 ※ 수강지도 제외: 현장실습 학생, 국내·외 교류 학생, 시간제 등록생 2. 수강지도 기한: 2024.01.20.(월)(예비수강신청 전일까지) 구분 기간 비고 수강지도 2024.10.01.(화)~2025.01.20.(월) ▶ 복학/재입학 기간 - 2025.01.05.(월)~01.08.(수) ▶ 1차 추가 복학 - 2025.01.20.(월)~01.22.(수) ▶ 2차 추가 복학 - 2025.02.05.(수)~02.07.(금) 강의시간표 웹 게시 2025.01.13.(월) 예정 예비수강신청 2025.01.21.(화)~012.23.(금) 수강신청 2025.02.11.(화)~02.13.(목) ※ 2024학년도 2학기 1/4선(2024.10.01.(화)) 이후 수강지도를 실시한 경우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지도를 완료한 것으로 처리함 3. 교수님별 수강지도 방법 및 기한 지도교수님 수강지도 일시 지도방식 손승회 교수님 ~1/20(월) 12:00까지 E-mail / 대면지도를 희망자는 개별연락 이외의 학생들은 수강지도를 완료한 것으로 간주함 메일주소: sonshoi@ynu.ac.kr 류준형 교수님 ~1/20(월) 12:00까지 korchin@ynu.ac.kr 로 수강신청 계획서를 보내기 바람 조명근 교수님 ~1/20(월) 12:00까지 cmk3@yu.ac.kr 로 수강신청 계획서를 보내기 바람 황혜진 교수님 ~1/20(월) 12:00까지 hhjean@yu.ac.kr 로 수강신청 계획서를 보내기 바람 4. 수강지도 안내 가. 수강지도 의무 대상 중 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예비수강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 수강지도 대상은 소속 학부(과)·전공 학생입니다. (부·복수전공 제외) 다. 수강지도 결과 조회 : 학생 URP시스템 → 수업관리 → 수강지도조회 라. 수강지도 완료 확인 : URP종합정보→ 수업관리 → 수강지도조회에서 “수강지도가 완료 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여야 함
2024.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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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알림판
[한국국학진흥원] 2024년 상반기 통합채용 공고
한국국학진흥원 공고 제2024-11호 한국국학진흥원과 함께 지역발전을 선도할 유능한 인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2024년 2월 23일 한국국학진흥원장 1. 선발예정 인원 및 시험과목 구분 직종 직급 선발 예정인원 시험과목 공통(1과목) 전공(2과목) 일반모집 사무직 일반 7급 1명 NCS직업기초능력평가 경영학, 회계학 1) NCS직업기초능력평가는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자원관리능력, 조직이해능력 5개 영역에서 출제됩니다. 2) 필기시험 문제의 경우에는 해당 시험일이 속하는 달의 전전달 말일 현재 유효한 법령, 고시, 판례 등을 기준으로 정답을 구해야 합니다. 다만, 개별 과목 또는 문항에서 별도의 기준을 적용하도록 명시한 경우에는 그 기준을 적용하여 정답을 구해야 합니다. 2. 직무내용 및 근무조건 가. 직무내용 구분 직종 직급 직무내용 일반모집 사무직 일반 7급 ․ 일반행정 및 사업관리, 보조사업 수행 ※ 상세 직무내용은 첨부된 직종별 직무기술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근무조건 1) 근 무 지 : 경상북도 안동시 도산면 퇴계로 1997(한국국학진흥원) 2) 보수 및 복리후생 : 기관 내부 보수규정에 따름 3) 직급체계 : 1 ~ 7급으로 구성 자세한 시험방법 및 응시자격 등 기타사항은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한국국학진흥원 홈페이지 채용공고 ☞ https://url.kr/cxns2b
2024.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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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국가유산 산업 인턴 지원 사업] 인턴 공개모집
2024년 국가유산 산업 인턴 지원 사업 인턴 공개모집 공고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은 국가유산 분야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에게 취업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국가유산 산업 기관 및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유산 산업 인턴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업에 선정된 국가유산 산업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인턴을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4년 1월 24일 ============================================================= ■ 공모개요 1. 모집인원: 100명 (※ 대상기관: 총 100개 기관(기업)) 2. 모집기간: 2024. 1.24.(수)~2024. 2. 7.(수) 13:00까지 3. 모집분야: 총 5개 분야 구 분 국가유산 활용 발굴조사 국가유산 보수 박물관 및 미술관 문화상품 개발 계 인턴 운영기관 55 12 4 20 9 100 4. 모집방법: 재단에서 인턴 모집 후, 희망 인턴 운영기관 순위 등을 고려하여 인턴・인턴 운영기관 매칭 ※ 분야별 기관(기업) 목록 및 인턴 담당업무, 근무지역은 [별첨] 2024년 국가유산 산업 인턴 운영기관 소개서 참조 ■ 근로조건 근무장소 ○ 매칭이 완료된 인턴 운영기관 근무기간 ○ 2024. 3. 1.~ 8.31.(총 6개월 / ※ 근무기간은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근로계약 ○ 인턴과 인턴 운영기관 간 근로계약 체결 - 근무조건: 주 40시간(일 8시간*5일) - 급여조건: 월 2,060,740원(※ 세전 기준 / 4대보험 및 주휴수당 포함) ※ 세부 근로사항은 인턴 운영기관별 상황에 맞춰 인턴과 협의 후 결정 인턴활동 ○ 직무교육 수료 - 한국문화재재단에서 제공하는 교육 수강(2024년 3월 중/온라인 예정) ○ 인턴 운영기관에서 제시한 인턴 담당업무 수행 ■ 지원기준 1. 지원대상: 국가유산 산업 분야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 ※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에 한함 2. 지원연령: 만 19세 이상 ~ 39세 이하 ※ 모집 마감일(2024. 2. 7.(월)) 기준 1984. 2. 8.~2005. 2. 6. 출생자에 한함 3. 지원요건: 학력, 전공 등 제한없음 4. 제외대상 ① 2022년 동 사업에 180일 이상 참여한 인턴 수료자 ② 2023년 동 사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인턴 ③ 2023년도 청년·경력단절여성 중심 12개 사업[붙임 1-1. 참조] 참여자 ※ 단, 국민취업지원제도 이수를 증빙[붙임 1-2. 참조] 하는 경우 참여 가능 ④ 인턴 운영기관에서 현재 근무하여 해당 기관의 4대보험에 가입 중인 자 ⑤ 인턴 운영기관의 사업주(대표자)와 친인척 관계인 자 ⑥ 모집 마감일 기준 인턴 운영기관에 4대보험 직장가입이 불가한 자 ⑦ 공고일 현재 취업이 결정된 자 ⑧ 타 부처 인턴 사업에 참여 중인 자 ※ 위 기재사항 및 기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된 자는 해당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5. 우대사항: 취업취약계층에 해당하며 관련 증명서를 제출하는 자에 한하여 가산점 부여[붙임 2. 참조] ※ 취업취약계층의 범주 1. 저소득층(기준중위소득 60% 이하), 2. 장애인, 3. 6개월 이상 장기실직자(청년은 대학 재학생이 아니면서 고용된 사실도 없는 자), 4. 결혼이민자, 5. 여성가장, 6. 성매매피해자, 7. 「한부모가족 지원법」에 의한 보호대상자, 8. 북한이탈주민, 9. 위기청소년, 10. 갱생보호대상자, 11. 수형자로서 출소 후 6개월 미만 자, 12. 노숙인 ■ 신청절차 1. 신청방법 - 한국문화재재단 온라인채용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지원 (https://heritage.recruitment.kr/) ※ 이메일, 우편, 방문접수 및 기타 방법을 통한 지원 불인정 2. 제출서류(상기 온라인채용시스템에서 직접 작성 후 제출) - 인턴 참여 신청서 (※ 온라인 작성 / 한글파일 작성 및 제출 불필요)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필수) - 취업취약계층 확인 증명서, 자격․어학증명서(※ 대상자에 한함) - 국민취업지원제도 성실참여 확인서(※ 대상자에 한함) 3. 선정절차 : 서면심사 후 선정 ■ 선정결과 발표 : 2024. 2.22.(목) ■ 인턴 선정절차 및 일정(안) 인턴지원자 심사・선정 ▶ 인턴 근무의사확인 ▶ 포기 인턴 차순위자 재매칭 ▶ 인턴 근로계약 ▶ 인턴 배치・수행 문화재청 한국문화재재단 인턴 운영기관 한국문화재재단 인턴(선정자) 한국문화재재단 인턴(차순위자) 인턴 인턴 운영기관 인턴 운영기관 2024.2.22.(목) 2024.2.23.(금) 2024.2.27.(화) 2024. 2.29.(목) 2024. 3. 1.(금)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기타 유의사항 1. 인턴 지원자는 [별첨] 2024년 국가유산 산업 인턴 운영기관 소개서를 참고하여 지원분야 및 근무장소, 인턴 담당업무 등을 충분히 숙지 후 해당기관에서 6개월 동안 실제 근로가 가능한 기관에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인턴으로 선정된 자는 “인턴 운영기관” 소속의 기간제 근로자로 해당 기관과 근로계약을 체결하며, 근로계약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제규정 및 취업규칙을 적용받습니다. 3. 인턴으로 6개월 수료한 자는 한국문화재재단 명의의 「국가유산 산업 인턴 지원 사업 수료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 문의처 : 한국문화재재단 문화교육팀 02-3011-1707~1709 ※ 한국문화재단 채용공고 Link ☞ https://url.kr/exbsm4
2024.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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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공고] ㈜한진 지역인재 채용 공고
주식회사 한진에서 지역인재(대졸 신입사원)를 모집하오니, 희망자는 아래 내용 참고하여 기간 내 접수 바랍니다.
2023.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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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국사편찬위원회 사료연수과정 신입생 모집 안내
교육부 소속인 국사편찬위원회에서는 '사료의 수집·편찬 및 한국사의 보급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한문 및 일본어 초서 등의 사료를 정리·탈초·연구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1994년부터 국내사료과정 한문 초서 전공(일반과정, 고급과정), 국외사료과정 일본어 초서 전공(일반과정)을 각각 1년 과정의 국비연수로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9월에 시작되는 2023학년도 사료연수과정 신입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인문학 분야(역사학 등)의 학생이나 졸업생 및 대학원생, 또는 관련 종사자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가. 모집 과정 및 인원 1) 일반과정 가) 국내사료과정(한문초서 전공) : 20명 이내 나) 국외사료과정(일본어 초서 전공) : 20명 이내 2) 고급과정(한문 초서 전공) : 20명 이내 나. 전형 방법 1) 서류 접수 : 2023. 6. 26. (월) ~ 7. 7. (금) 2) 서류 심사 합격자 발표 : 2023. 7. 14. (금), 국사편찬위원회 홈페이지 공지 3) 필기 및 면접 시험 : 2023. 7. 27. (목) 09:30 ~ 11:50 4) 최종 합격자 발표 : 2023. 8. 4. (금), 국사편찬위원회 홈페이지 공지 5) 합격자 등록 및 수강 신청 : 2023. 8. 7. (월) ~ 8. 11. (금) ※ 상세한 내용은 국사편찬위원회 홈페이지 및 붙임 모집요강 참조
2023.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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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산부]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유물관리 기간제 근로자 추가 채용 안내 (2차)
2023년 해양수산부 기간제 근로자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유물관리) 2차 추가 채용 공고 해양수산부 기간제 근로자 채용시험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시 바랍니다. 구 분 일 정 내 용 공고 ’23.4.26.(수) ∼ 5.8.(월) ∘나라일터,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응시원서 접수 ’23.5.1.(월) ∼ 5.3.(수)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 서류전형 발표 ’23.5.12.(금) ∘나라일터,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면접시험 ’23.5.16.(화) ∘세부일정 및 장소는 서류전형합격자 발표시 공지 최종 합격자발표 ’23.5.22.(월) ∘나라일터,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채용 ’23.5.29.(월) ∘최종합격자 결격사유 조회 후 * 상기 일정은 응시원서, 서류검증 소요 기간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가. 접수기간 : ’23.5.1.(월) ∼ ’23.5.3.(수) / 3일간, 마감일 17:00까지 * 마감일 17시 도착분에 한하며, 17시 이후 접수분에 대해서는 불인정 나. 응시원서 교부 :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및 인사혁신처 나라일터 채용정보 다. 제출 서류 ① 응시자 제출서류 총괄표 1부. ② 응시원서 및 이력서 1부. ③ 자기소개서 및 직무수행계획서 1부. ④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 경력(재직)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 재직기간, 인사 변동사항, 직위, 담당업무 등 기재 ** 발급확인자 연락처 포함(미포함 시 하단에 별도 기재 요망) ⑤ 직무분야 관련 자격증 사본 또는 자격취득증빙 사본 1부 ⑥ 주민등록초본 1부.(남자의 경우 병역사항 포함) ⑦ 응시자 서약서 및 개인정보 등 제공동의서 1부. ⑧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 ⑨ 자격요건 검증을 위한 동의서 1부. ⑩ 취업지원대상자 및 장애인증명서 등 가산특전 증명자료 1부.(해당자에 한함) ◇ 제출 서류는 반드시 자필서명하여 제출 * 서류 전체는 순서에 맞게 스캔하여 “한 개의 PDF파일”로 제출 ◇ 응시원서에 작성한 이력사항 중 증빙서류로 증빙되지 않은 사항은 심사 시 불인정 ◇ 졸업, 학위, 경력(재직) 증명서 제출시 공고일 기준 6개월 이내 발급분만 인정 라. 접수방법 : 전자우편(gi1332@korea.kr) 제출 ◦ 메일 제목에 「해양수산부 유물관리 기간제 근로자 응시원서 제출(홍길동)」기재 * 응시표는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시험장에서 배부 예정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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