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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지도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지도 안내> 1. 의무 대상자 : -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예정인 1, 2학년 -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예정 학생 - (참고) 의무 대상자가 아니어도 배정된 지도교수님께 수강지도를 받을 수 있음. ※ 수강지도 대상 제외 - 현장실습 학생, 국내외 교류 학생, 시간제 등록생 제외 (본인이 원할 경우 수강지도를 받을 수도 있음.) 2. 내용 : - 제목 : 학부(과), 전공 / 학번 / 학년 / 이름 / '수강지도' - 현재 학기의 학업 및 전반적인 대학생활, 진로 등에 관한 사항 - 다음학기 수강 계획 (교육과정 및 강의시간표 참고) *교육과정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교육과정조회 * 강의시간표 조회: 학생 URP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강의시간표 웹 게시 이후 ) - 기타 상담 및 문의 (취업, 교환학생, 유학, 진로 등) 3. 방법 : 본인의 지도교수님을 확인하여 아래의 방법대로 수강지도를 실시하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 확인 방법 :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 수강지도 의무 대상 중 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예비수강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이선화 교수님 : 1월 13일(월) ~ 1월 20일(월)까지 / 이메일 / monada@ynu.ac.kr (필요 시 전화 혹은 방문 면담 가능 ) - 백찬욱 교수님 : 1월 13일(월) ~ 1월 20일(월)까지 / 이메일 / pcw@yumail.ac.kr - 임성우 교수님: 1월 13일(월) - 1월 20일(월)까지 / 이메일 / limsw@ynu.ac.kr - 윤종욱 교수님 : 1월 14일(화) - 1월 20일(월)까지/ 이메일 / jongukyun@yu.ac.kr - 김요한 교수님 :1월 13일(월) - 1월 20일(월)까지/ 이메일 / kimjohann@yu.ac.kr 방학 중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은 교수님과 전화로 일정을 잡은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선화 교수님 연구실: 053-810-2175)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2025.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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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전부(과) 시행 안내
2025학년도 전부(과) 지원 안내 1. 원서 접수 기간 및 장소 가. 접수기간: 2025. 1. 9.(목) ~ 1.10.(금) 10:00 ~ 16:00 나. 접수장소: 소속대학 행정실 ※ 허가자 발표는 2025. 1.14.(화) 학교 홈페이지-학사-학사안내에 게시 예정 2. 신청 절차 : 전부(과) 원서 작성(지원자 및 보호자 날인) → 지원대학 학부(과)장 날인 및 행정실 결재 → 소속 학부(과)장 날인 → 소속대학 행정실 접수 3. 전부(과)대상 학부(과) 및 허용 인원 : 붙임 자료 참고 가. 2학년 전부(과) 허용인원 1) 전출: 입학정원의 30% 2) 전입: 입학정원의 30% 3) 단, 사범대학은 별도기준 나. 3학년 전부(과) 허용인원: 2024학년도 2학년 전부(과) 승인 후 잔여 허용인원 4. 지원자격 가. 2024학년도 2학기 현재 1, 2학년 재학생으로서 전부(과) 직전 학년의 수료학점을 취득한 자 ※ 휴학생 또는 복학예정자는 현재 재학생이 아니므로 지원 불가 나. 재학 중 1회에 한하여 신청 가능 * 재학생의 학년별 수료학점 대상자 학년별 수료학점 졸업학점 120학점 졸업학점 130학점 졸업학점 140학점 졸업학점 150학점 졸업학점 160학점 4년제 5년제 2학년 전부(과) 1학년 수료학점 30 32 35 37 40 32 3학년 전부(과) 2학년 수료학점 60 65 70 75 80 64 5. 전부(과) 제한 가. 의과대학, 약학대학, 예술대학, 체육학부, 특수체육교육과, 군사학과, 항공운송학과, 산업경영학과는 전부(과) 시행을 위한 전출과 전입 허가대상에서 제외한다. 단, 체육학부와 특수체육교육과 간, 예술대학 내 음악학부를 제외한 학과간에 한하여 허가할 수 있고, 군사학과의 군사학특별전형으로 입학하지 않은 학생이 군가산복무지원금 지급대상자에 선발되지 못한 경우 전출을 허가할 수 있다. 나. 사범대학 2학년 전부(과) 지원은 사범대학 각 학과 1학년 입학정원(정원내·외 구분)에 결원이 있는 경우 2024학년도 입학자에 한하여 가능하며, 3학년 전부(과)는 불가 다. 특기자(체육, 문학, 어학, 수학, 과학, 예능 등)전형 입학자는 전부(과) 할 수 없다. 6. 제출서류 : 전부(과) 원서(붙임 서식) 1부 ※ '보호자 (인)' 에 보호자의 자필 서명과 도장을 반드시 받아야 함. 7. 전형방법 가. 서류심사 나. 면접(사범대학으로 지원한 자에 한함) 1) 면접진행 : 해당 대학 - 사범대학 지원자는 면접실시와 관련하여 지원대학에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사범대학 ☎ : 810-3107) - 사범대학 지원자 수가 가능인원의 10배수를 초과할 경우, 서류심사 통과된 자만 면접 응시 가능. 다. 순수외국인 특별전형 입학자는 전부(과) 여석 외 선발 8. 유의사항 가. 접수기간 전 군입대하는 학생은 입대 전 전부(과)원서를 소속대학에 제출하여야 한다. 나. 학부로 지원하여 허가 받은 자는 전부된 학부에서 전공배정을 받아야 한다. 다. 전부(과) 허가자는 전부(과)된 학부(과)의 학년과 동일한 교육과정을 이수하여야 한다. 라.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 해당) 1)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운영 단과대학(독립학부) : 공과대학, 기계IT대학, 건축학부 ※ 2022학년도 신입생부터는 공학교육인증제를 실시하지 않으며, 현재 공학교육인증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경우 학과(전공)별 프로그램 종료일자가 상이함으로 해당 대학, 학부(과) 사무실 또는 공학교육혁신센터(810-1422~5)로 관련 사항 문의 요망 2)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운영 학과(전공)에서 타 학과(전공)으로의 전부(과) : 전부(과)가 허가될 경우 원적 학과(전공)에서 운영하는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의 이수를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함. 3) 타 학과(전공)에서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운영 학과(전공)로의 전입 : 전부(과)한 학과(전공)에서 운영하는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의 이수를 희망할 경우, 소정의 기간내에 공학심화프로그램 이수신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해당 학부(과)의 졸업 요건과 공학인증 졸업 요건을 동시에 갖추어야 졸업이 가능함. 바. 전부(과) 허가 자가 휴학(2025학년도 1학기)를 원하는 경우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9. 전공 선택 제한 학부 가. 화학공학부 1) 2014학년도 입학자까지는 화공시스템전공 또는 융합화학공학전공으로만 배정 2) 2015, 2016학년도 입학자는 고분자·바이오소재전공, 화공시스템, 융합화학공학전공으로 배정 3) 2017학년도 이후 입학자는 고분자·바이오소재전공, 화공시스템, 융합화학공학, 에너지화공전공 으로 배정 나. 건축학부 : 건축디자인전공 - 2008학년도 입학자부터 선택 가능 2024. 12. 교 무 처 장
2024.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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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1학년 필독★ 2025학년도 전공배정 안내
2025학년도 전공배정 안내 유럽언어문화학부 전공배정 대상자(1학년을 마친 학생이자 입학전공이 유럽언어문화학부인 학생 )은 전공 결정 후, 지망 전공을 신청해 주십시오. 1. 전공배정 대상자 : 2024-2학기 수업일수 3/4선(2024.12.24.)기준 재학생 12명 (학부 1학년 재학생) 2. 지망전공 웹신청 : 2024.12.27.(금) ~ 2025.1.3. (목) *기한 엄수* 3. 신청방법 : (URP시스템 학사-학적관리/전공관리/지망/결정 전공 신청) 4. 참고사항 1) 전공 배정 대상자는 유럽언어문화학부에서 정한 기일 내에 우선순위를 명기한 전공지망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2) 전공 지망 원서 제출 대상 학기를 이수한 학생이 휴학을 하고자 할 경우,반드시 지망원서를 제출한 후, 휴학하여야 하며 전공 배정결과를 확인하여야 한다. 3) 수시모집을 통해 입학한 학생은 이미 전공이 결정되었고, 정시모집을 통해 입학한 학생들은 학생의 희망에 따라 전공을 배정한다. 4) 2024년 이전에 입학한 학생의 전공 배정의 경우도, 학생의 희망에 따라 전공을 배정한다. 5) 군휴학 신청자 접수 등 수기접수가 필요한 경우 붙임의 전공지망원서 활용 요망. 전공지망원서 제출 메일: 22400136@yu.ac.kr *전공배정 확정일자 : 1월 20일 (월) 이후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음)
2024.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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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휴학, 복학 신청 및 접수 안내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바랍니다. ----------------------------------------- 1. 신청 및 접수 기간: 2025. 1. 6(월) ~ 1. 8.(수) 10:00 ~ 16:00 2. 추가 신청 및 접수 기간 가. 휴학 : 2025. 2. 3.(월) ~ 2.28.(금) 10:00 ~ 16:00 나. 복학 : 2025. 1.20.(월) ~ 1.22.(수) 10:00 ~ 16:00(1차) 2025. 2. 5.(수) ~ 2. 7.(금) 10:00 ~ 16:00(2차)
2024.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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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천마학부대학]기말시험 부정행위 처리 안내문
2024학년도 2학기 교양, 교직, 일반선택 기말시험 부정행위처리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교양, 교직(대학 공통), 일반선택 기말시험 부정행위자에 대한 처리 방침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부정행위자에 대한 처리는 학칙 및 학교 정책에 따라 엄격히 이루어지므로, 학생 여러분께서는 부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안내문 내용 부정행위자 처리 기준 부정행위 유형 부정행위자 처분 절차 부정행위자 처분 사례
2024.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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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가. 본 수강신청 1) 2025. 2.11.(화) 10:00~17:00: 2,3학년,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2) 2025. 2.12.(수) 10:00~17:00: 4,5,6학년,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3) 2025. 2.13.(목) 10:00~17:00: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나. 신·편입생 수강신청 - 2025. 2.28.(금) 13:00~17:00: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만 해당 다. 강의시간표 및 수업계획서 확인: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수업관리→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2. 수강신청 방법 및 경로 가. 방법: 인터넷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신청 나. 경로: 대학 홈페이지(www.yu.ac.kr) 화면 상단의 [학부 수강신청] 클릭 ※ 첨부파일 ‘(붙임1)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안내’의 ‘4. 수강신청 방법’ 참고 3. 유의사항 가.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을 완료한 학생은 2. 4.(화) 17:00 이후 수강꾸러미 결과를 확인한 후 수강신청 - 경로: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수업관리 → 수강꾸러미결과조회 나.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디(학번)와 비밀번호는 본인이 철저하게 관리 다. 2025학년도 1학기 재학 기준 학년으로 수강신청 일자가 지정되어 있으며, 지정된 일자에만 수강신청 가능 -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2.13.(목)]에는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수강신청 가능 라. 수강신청 방법은 2가지로 아래와 같음 ①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신청하고자 하는 강좌의 수강번호(4자리)와 인증번호(4자리)를 직접 입력 ②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꾸러미내역]의 과목 앞 [신청] 버튼을 클릭 ※ 방법 ②의 경우 수강꾸러미를 진행한 강좌에 대해서만 적용 마. 강좌별로 수강허용인원이 정해져 있으며, 수강허용인원 내에서 선착순 신청 바. 수강지도 대상자 중 수강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수강 미신청자 수강신청일[2.13.(목)]부터 수강신청 가능 사. 기간 내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가능 아. 수강신청 후 반드시 수강신청 내역을 확인하여 오류 유무 확인 - 경로: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수업관리 → 수강신청내역조회 자. 재이수는 매 학기(정규학기+계절학기) 6학점 이내, 재학 기간 중 30학점 이내로 신청 가능 차. 2016학년도 2학기부터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도입 및 운영 - 첨부파일 ‘(붙임2) 영남대학교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안내’ 참고 카. 수강신청 전 수업시간, 강의실, 담당교수 확인 ※ 학부(과) 사정으로 인하여 시간표 최초 게시 후 변동이 발생할 수 있음 타. 폐강 관련 공지는 대학 홈페이지의 학사안내 게시판(현재 게시판) 및 스마트출결 앱의 PUSH를 통하여 안내 예정 파. 교양최소 이수학점 1) 교양필수와 교양선택 이수학점으로 계산한다. 2) 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의 경우 교양최소 이수학점에는 실천교양 과목도 포함한다. 4. 수강정정 기간: 2025. 3. 7.(금) 08:30 ~ 17:00, 3.10.(월) 08:30 ~ 17:00 5. 수강정정 후 폐강 확정 과목 공고일: 2025. 3.13.(목) 6. 수강정정 후 폐강과목 수강정정 기간: 2025. 3.14.(금) 09:00~17:00, 3.17.(월) 09:00~17:00 ※ 3월 13일(목)에 폐강이 확정된 과목을 신청했던 학생만 정정 가능 7. 수강취소 가. 대상: 2005학년도 이후 입학자 나. 기간: 2025. 3.21.(금) 10:00~17:00, 3.24.(월) 10:00~17:00 다. 경로: 대학 홈페이지 화면 상단의 [학부 수강취소] 클릭 라. 유의사항 1) 수강취소는 학기당 6학점 이내에서 가능 2) 취소한 수강 과목은 수강신청 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며, 다른 과목 추가 신청은 불가 3) 대학생활설계, 현장실습, 예술대학(구.음악대학) 전공실기(개인지도) 실기 과목은 수강취소 불가 4) 수강취소한 과목은 복구 불가 5) 1개 과목 이상 수강취소한 학생은 직후 학기 수강신청 세이브제 대상에서 제외처리 2025. 2. 교 무 처 장
2025.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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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2024학년도 전기 졸업불가자 소멸과목 포기 신청 안내
2024학년도 전기(2025.02.21) 졸업예정자 중 졸업사정 결과 최종 탈락한 졸업불가자의 소멸과목 성적포기 신청을 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2025. 2. 17(월) ~ 2. 18(화) 10:00 ~ 16:00 2. 신청대상 : 2024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중 졸업불가자 ※ 기 수료자로 금학기 졸업불가자는 신청 불가 ※ 수료예정자는 신청 불가 3. 졸업(수료) 가능여부 확인(졸업예정) : 2025. 2. 12(수) 예정 ※ 졸업불가자는 예정상태 없음(예정상태 항목에 빈칸임) ※ 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학적조회/수정 "예정상태" 항목 4. 신청방법 : 대상자 직접 수업학적팀을 방문하여 신청 (방문 시 학생증 또는 신분증 지참) 5. 문의처 : 053-810-1064 교 무 처 장
2025.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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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스마트출결 시스템 신규 개발 앱 배포 안내
우리대학교에서는 스마트출결 시스템 신규 앱을 개발하여 배포합니다. 모든 구성원들은 신규 앱을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버전과 구버전 모두 사용 가능하나 구버전은 2025년 3월까지만 사용 가능함 ※ 개강 초(2025년 3월 한정) 신버전으로 출결 처리가 되지 않는 등 오류 발생 시 구버전으로 출결 처리 1. 설치방법: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 '영남대학교 스마트출결' 검색 후 설치 아 이 폰 "앱 스 토 어" - '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검색 후 설치 신규 앱(신버전) 구버전 안드로이드 iOS ※ 안드로이드, iOS 동일 ※ 아이콘 디자인으로 구분함 2. 주요서비스 가. 스마트출결 출석체크 나. 비교과 출석체크 다. 출결현황 확인 및 휴강게시판 라. 시간표 확인 및 주간스케줄 확인 마. Quiz 조회 및 제출 바. 푸시알람 확인 등 3. 각 기능 및 상세사용방법은 붙임의 매뉴얼 참고
2025.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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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인천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신청기간 2025. 2. 6.(목) 17:00 까지)
[연세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 1. 신청마감: 2025. 2. 6.(목) 17:00 까지 ※ [붙임4] 학점교류 추천서식(초청) 추가 작성 필요 2. 신청자격 - 학점교류 당해 학기 재학생이면서 교류 학기 기준 등록횟수가 3회~7회, 건축학전공은 3회~9회 ※ 편입생은 우리 대학교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 ※ 교류 해당학기에 졸업예정자 및 휴학생 신청 불가 - 국내외 학점교류 4개학기 미만이자 학점교류 2개 학기 미만인 자(단, 계절학기 학점교류는 포함하지 않음) - 누적평점평균 3.0 이상인 자(단,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 학점교류 당해 학기를 기준으로 직전 2개 학기 동안 학사경고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 학점교류는 당해 학기에 1개 대학만 신청 가능(중복신청 불가) 3. 학교별 세부사항: 붙임의 학교별 안내문 참조 - 상단의 신청마감기간까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수업학적팀으로 내방 필수(일정 연장 불가) 4. 유의사항: 학점교류 신청 후 변경 및 포기를 희망하는 학생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여 서류 구비 후 수업학적팀 내방 - 학점교류 신청서 및 타대학 이수과목 인정확인서 작성 시 부/복수 교과목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에 반드시 부/복수 표기 필수 - 학점교류 신청 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포기신청서 작성하여 제출 - 학점교류 신청 시 제출한 수강과목과 실제 수강과목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교과목변경신청서(필수) 및 동일과목인정신청서(해당자)을 작성하여 제출 - 교류대학에서 수강확정이 된 이후로는 교류 포기 불가 - 학점교류 학생은 수강신청 시, 수강신청 세이브제(최대 3학점까지) 및 성적 우수 (수강신청 시 최대 3학점 추가, 성적우수 장학과는 별개)에서 제외 붙임 1. (필독) 2025학년도 타 대학 학점교류 안내문(우리대학 학점교류 신청 절차) 1부. 2. 제출서류(학점교류 신청서, 동일과목인정 확인서, 변경신청서, 포기신청서) 1부. 3. 타 대학 수학 안내문(공지용) 1부. 4. 학점교류 추천서식(초청) 1부. 끝.
2025.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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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2025-1학기 학부생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안내
1. 신청(취소)기간 - 2025. 2. 11.(화) 09:00 ~ 2. 14.(금) 17:00 2. 신청방법 가. 내국인: “URP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등록관리 → 등록금분납신청”에서 2회 또는 4회를 선택하여 분할납부 신청(취소)하시기 바람. 나. 외국인: 유학생팀에 방문하여 신청가능 대상자 확인 후 신청 3. 신청제외자 - 재입학예정자, 계약학과학생, 국외전출교류학생, 장학금수혜자(장학금이 등록금의 30%를 초과하는 학생) 학점단위등록생 중 6학점 이하 수강신청자 ※ 장학생(학비감면자)중 총 장학금이 등록금의 30% 이하인자는 분할납부 신청 가능 ※ 학점단위등록생이 7학점 이상 수강하는 경우에는 2회 분할납부 신청가능(4회 분할납부 불가) ※ 4회 분할납부자 중 대출 실행 희망자는 반드시 한국장학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야 함 4. 분할납부 고지서출력 가. 출력기간: 2025.2.12.(수) 13:00 이후 출력 나. 출력방법: URP종합정보-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출력 5. 납부 방법 및 기간 가. 2회 분할납부 신청 구 분 등록일자 등록금액 1차 본등록 2025. 2. 18.(화) ~ 2. 20.(목) 등록금 1/2 + 수혜비 1차 추가등록 2025. 3. 12.(수) ~ 3. 14.(금) 2차 등록 2025. 4. 15.(화) ~ 4. 17.(목) 등록금 1/2 나. 4회 분할납부 신청 구 분 수납일자 비 고 1차 본등록 2025. 2. 18.(화) ~ 2. 20.(목) 등록금 1/4 + 수혜비 1차 추가등록 2025. 3. 12.(수) ~ 3. 14.(금) 2차 등록 2025. 3. 20.(목) ~ 3. 27.(목) 등록금 1/4 3차 등록 2025. 4. 15.(화) ~ 4. 17.(목) 등록금 1/4 4차 등록 2025. 5. 13.(화) ~ 5. 15.(목) 등록금 1/4 6. 신청시 유의사항 가. 분할납부 신청자가 추가등록 기간까지 1차분을 납입하지 않을 시,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최종등록 시한(수업일수 1/4선 이전)까지 등록금을 전액 납입하여야 함. 나. 휴학신청자는 분할납부 신청이 불가함. 다. 분할납부 신청자가 휴학 또는 자퇴하고자 할 경우 잔여 차수의 등록금을 완납하여야 함. 라. 학점단위등록생이 수강취소 등으로 인하여 등록금 납부금액이 변경되는 경우, 분할납부는 취소되고, 추가 납입금이 발생하는 경우 잔여 등록금을 완납하여야 함. 마. 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시, 학칙에 따라 제적 처리하며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함.(다음 차수로 이월 불가) 바. 분할납부에 따른 추가 이자비용은 없음. 7.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가. 학자금 대출 일정 및 세부사항 바로가기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 분할납부신청자가 학자금대출로 완납을 하고자 할 경우는 분납신청을 취소하고 ‘대출실행’을 처리하기 바람.(단, 분할납부 1회차 등록 전에 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8. 분할납부 신청 후 완납하지 않을 경우 학적 및 성적처리 가. 학적: 미납시 제적통보 및 차수별 지정된 날짜에 제적 처리함 나. 성적: 성적 불인정 다. 등록: 등록 불인정(기 납입금 불인정) 2024. 1. 재 무 처 장
2025.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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