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YEUNGNAM UNIVERSITY
DEPARTMENT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대학혁신지원사업] 2025학년도 교양교과목 권장 로드맵과 오프라인 박람회 및 컨설팅 안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천마학부대학에서 개발한 <2025학년도 교양교과목 권장 로드맵>(붙임파일)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확인 후 “만족도 조사” 참여 부탁드립니다. 설문조사 기간: 2025.1.18.(토) ~ 2.7.(금)까지 ※만족도 조사 참여 링크: https://forms.gle/DvZMTSraibmEjght7 1. 목적 가. 학부(과)별 진로 맞춤형 교양교과목 권장 로드맵을 개발 나. 교육수요자 중심의 역량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 제시 2. 주요내용 가. 각 학과별 교양 필수과목과 권장 교양 선택과목 제시 나. 학교 YU CAN시스템에서 도출한 희망진로 데이터 제시 다. 학과별 취득 가능 자격증과 졸업 후 진로 제시 라. 2025학년도 교양교과목 수강신청 및 교양교과목 안내 3. 로드맵 오프라인 박람회 및 컨설팅 실시 가. 일시 : 2025. 2. 3.(월) ~ 2. 7.(금) 10:00-17:00 나. 장소 : 중앙도서관 1층 로비 다. 대상자 : 본교 재학생(2025학년도 신입생 포함) ※ 로드맵 책자 선착순 90부 배부 예정 라. 문의사항 : 천마학부대학 053-810-1633~4
2025.02.05
영미권 영화토론 동아리 모집 안내
1. 모집 기간: 2025. 01. 20~ 2025. 02. 20 (16:00까지) *단, 선착순 모집이라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2. 모집 인원: 10여명 (선착순) 3. 모집 대상: 영어영문학과 전 학년 4. 신청 방법: 전화 신청 (053-810-2130) 이메일 신청 (22401070@yu.ac.kr) 5. 첫모임: 3월 중 (자세한 일정은 인원 확정된 후 공지 예정) *2달에 1번 꼴로 모일 예정입니다 6. 담당: 김경식 교수님 학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5.01.20
2025학년도 1학기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실시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수강 희망 교과목을 사전에 파악하여 효율적인 강좌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교과목 개설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예비수강신청을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1.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기간: 2025. 1. 21.(화) 10:00 ~ 1. 23.(목) 17:00 2. 수강지도 기한: 2025. 1. 20.(월)까지 가. 수강지도를 받지 못한 대상자(학생)는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및 본 수강신청 불가 ⇒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 수강신청 가능 나. 확인경로: URP→수업관리→수강지도조회 “수강지도가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다. 수강지도 미대상자: 수강지도를 받지 않더라도 예비수강신청 및 본 수강신청 가능 3. 예비수강신청 대상자: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2025-1학기 초과학기자,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 포함) 4. 예비수강신청 대상 과목: 2025학년도 1학기 개설 강좌 5. 예비수강신청 방법 가. 경로: 학교홈페이지 메인 화면→“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배너 클릭 나. 방법: 수강번호,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수강꾸러미에 추가(본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 ※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하였더라도 수강꾸러미에는 추가 가능 6.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의 처리 가. 수강허용인원 내 교과목: 자동 수강신청 처리 예정(수강신청 처리된 교과목은 본 수강신청기간에 삭제 가능) 나. 수강허용인원 초과 교과목: 본 수강신청기간 내 학생 직접 수강신청 실시 ※ 수강허용인원 초과 교과목 자동 수강신청 미처리(수강꾸러미 내역은 보존) ※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 처리 결과는 반드시 학생 본인이 본 수강신청 기간 전에 확인하여야 함 7. 예비수강신청 결과 조회: URP→수업관리→수강꾸러미결과조회 ※ 수강꾸러미 결과 조회 일정 : 2025. 2. 4.(화) 17:00 이후 예정 8. 비고: 수업학적팀 및 학부(과) 검토에 따라 일부 수강허용인원이 초과한 교과목도 자동 수강신청 대상에 포함될 수 있음 2025. 1. 교 무 처 장
2025.01.06
2025학년도 1학기 도전학기제 신청자 모집
교재가 있는 강의실 수업이 아닌 학생이 주도한 프로젝트 학습으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인 영남대학교 ‘도전학기제’ 프로그램 신청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도전학기제란? 가. 정의: 학생이 정규교과 과정 이수와 전공과 관련하여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학점취득 및 정규학기 이수를 인정받는 제도 나. 목적 1) 학사제도의 유연성 강화 및 선진화를 통한 실무적 전공인 양성 2) 수요자 중심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 강화 및 융·복합형 전공 교육 실현 2. 이수자 혜택: 전공 학점 인정 및 장학금 지급 이수구분 교과목명 학점 과목유형 성적평가 운영학기 장학금(원) 비고 전공선택 (주전공 및 복수전공) 도전학기(1) 3 현장실습 P/F 1,2 학기 500,000 도전학기(2) 6 1,000,000 도전학기(3) 9 1,500,000 ※ 매학기 전체 취득학점 중 pass학점이 6학점을 초과할 경우 학업성적우수장학생 선발에서 제외됨 ※ 교과목명, 이수학점, 성적, 장학금은 도전학기심사위원회 최종 심사를 거쳐 결정됨 3. 신청자 모집 가. 신청자격: 2025학년도 1학기 기준 3학기 이상 8학기 이하 재학 중인 학생에 한함 -. 2025학년도 1학기 복학 예정자 신청 가능 -. 초과학기, 휴학생, 수료생, 2025학년도 1학기 휴학(예정)자 신청 불가 -. 복수전공 분야 신청 가능 나. 모집유형 -. 개인 및 팀 유형 신청 가능 -. 인당 최대 9학점 이내 신청(인정 학점은 해당 학기 최대 수강신청 학점에 포함) ※ 학기당 수강신청 학점 이내로 정규 교과목과 병행 ※ 캡스톤디자인, 실험·실습, 교과목 과제, 졸업논문 등과 내용 중복 불가 다. 모집인원: 미정 라. 신청기간: 2025. 1. 2.(목) ~ 2025. 1.22.(수) 마. 신청절차 1) 도전학기제 프로젝트(목표) 설계 및 참가 지원서 작성 2) 도전학기제 지도교수 의견서 작성 요청 3) 관련 서류(참가 지원서 및 지도교수 의견서)를 학부(과) 행정실로 제출 바. 도전학기제 온라인 설명회 개최: 2025. 1. 14.(화) 예정 (일정 변동 가능) -. 설명회 내용, 참석 신청 방법 등 추후 별도 공지 예정 4. 지도교수 선정 및 지도사항 가. 지도교수 선정: 학생이 스스로 프로젝트의 성격에 맞는 지도교수에게 지도를 요청하고, 프로젝트 설 계부터 최종 결과물 제출까지 지속적인 지도를 받음 -. 본인이 희망하는 교수님께 직접 지도 요청(본인 소속과 무관, 도전 과제 내용과 연관하여 지도받을 수 있는 교수 선정 -. 해당 전공 교수를 지도교수로 선정할 것을 권장함 -. 도전 과제 당 지도교수 1명 나. 과제의 특성상 외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그 내용을 참가 지원서에 기술하여 제출 구분 지도내용 비고 프로젝트 설계 단계 · 개인 및 팀 프로젝트 설계 · 학생이 지도교수 선정 및 지도 요청 · 지도교수의 컨설팅 후 도전학기제 신청 프로젝트 진행 단계 · 주당 활동 시간 - 도전학기(1) 주당 8시간 - 도전학기(2) 주당 16시간 - 도전학기(3) 주당 24시간 · 지도교수의 컨설팅 필수 · 중간보고서 3회 제출(4,5,6월) 프로젝트 성과 보고 단계 · 결과보고서 및 결과물 제출(6월) · PT발표(6월) 다. 지도교수 주요 역할 5. 도전학기제 참여 학생 선발 가. 1차 심사: 학부(과)·전공 교수 회의에서 참가 지원서 심사 나. 2차 심사: 도전학기심사위원회에서 2차 심사 후 참여 학생 선발 ※ 최종 심사 후 심사위원회 결정에 따라 신청 학점에서 하향 조정될 수 있음 다. 선발결과 발표: 추후 개별 연락 오리엔테이션 ▶ 도전학기 진행 ▶ 중간보고서 제출 ▶ 결과보고서 및 결과물 제출 , PT 발표 ▶ 도전학기심사위원회 최종평가 및 학점 인정 라. 선발 후 진행 절차 ※ 상세 일정은 추후 재안내, 내부 사정에 의거 변동될 수 있음 6. 도전학기제 선발자 활동 내용 가. 활동기간: 2025학년도 1학기(2025. 3. ~ 2025. 6., 3개월) 나. 활동내역 제출 1) 도전학기제 이행 서약서(4월), 월별 중간보고서(4,5,6월) - 도전학기제 월별 중간보고서를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함(월별 1회) - 도전학기제 이행 서약서는 1차 중간보고서 제출 시 함께 1회 제출 2) 결과보고서 및 설문조사 교과목명 월별 중간보고서 제출 결과보고서 및 결과물 제출, PT 발표 도전학기(1) 3회 제출(4,5,6월) 수업종료 시점 (6월) 도전학기(2) 도전학기(3) ※ 도전학기 과목에 따른 주당 활동 시간 도전학기(1): 주당 8시간/ 도전학기(2): 주당 16시간/ 도전학기(3): 주당 24시간 - 도전학기제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 및 설문조사 응답지를 수업 종료 시점에 제출 7. 유의사항 가. 교내 프로그램 및 타 국고사업과 동일 또는 유사한 과제 내용 중복 지원 불가 -.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 등의 과제 및 주제와 중복 불가, 졸업 논문 및 과제 변형 하여 제출 불가 -. 지도교수의 프로젝트 설계 지도 단계에서부터 과제 중복 여부를 확인 후, 도전학기심사위원회 심사 시 추가 검토하여 프로젝트 최종 승인 예정) 나. 도전학기제 시행 목적이 자기 주도적 학습활동이므로 이미 공식 일정이 발표된 공모전, 전시회 등에 따른 과제 수행으로 지원하는 경우 지원 불가 다. 주차별 활동 사진 촬영(중간보고서 및 결과보고서 작성 시 첨부할 것) 8. 도전학기 프로젝트 사례 가. 영남대학교 도전학기제 사례 -. 신조어 사용 실태 분석 및 바른 언어 사용 콘텐츠 제작(국어국문학과) -. SNS세대를 위한 철학 입문서 집필(철학과) -. 비건을 위한 레시피 개발과 제품 판매(식품공학과) -. AI를 이용한 시각장애인 보행 보조기 제작(기계시스템전공) -. 딥러닝과 SLAM을 이용한 이동 로봇의 자율주행(전기공학과) -. 아파트별 지역 식료품 공동구매 중개서비스 제공 및 수익 창출(경제금융학부) -. 커피비료 키트 제작(산림자원및조경학과) -. 국내산 보리 품종을 일부 원료로 한 수제맥주 제조(식품공학과) -. 업사이클링을 이용한 친환경 섬유 소재 및 제품 개발(생활제품디자인학과) -. 자율주행차의 HUD AR인터페이스와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앱 UX/UI 디자인 제작(시각디자인학과) -. 디자인 지적재산권 출원(산업디자인학과) 나. 타 대학교 도전학기제 사례 -. 웹드라마 기획 및 제작(아주대학교) -. 패션브랜드 런칭과 룩북 제작(아주대학교) -. 독거노인 응급 안전 알림 디바이스 개발 및 설치(아주대학교) -. 소방대원 고충 체험 및 안전 의식 강화를 위한 시리어스 게임 개발(아주대학교) -. 중,고등학생 대상 인문학 교육 비즈니스 모델 개발(이화여자대학교) -. 비건 주류 개발 및 판매(이화여자대학교) -. 시각장애인을 위한 자기주도형 헬스케어 어플 개발(이화여자대학교) -. 자율주행 자동차 디자인 연구(건국대학교) -. 네이버TV 웹 예능프로그램 제작과 미디어 회사 창업 프로젝트 (건국대학교) 9. 문의: 교무처 수업학적팀(T. 810-4439, 1092) 및 각 단과대학 행정실
2025.01.02
2025학년도 전부(과) 시행 안내
2025학년도 전부(과) 지원 안내 1. 원서 접수 기간 및 장소 가. 접수기간: 2025. 1. 9.(목) ~ 1.10.(금) 10:00 ~ 16:00 나. 접수장소: 소속대학 행정실 ※ 허가자 발표는 2025. 1.14.(화) 학교 홈페이지-학사-학사안내에 게시 예정 2. 신청 절차 : 전부(과) 원서 작성(지원자 및 보호자 날인) → 지원대학 학부(과)장 날인 및 행정실 결재 → 소속 학부(과)장 날인 → 소속대학 행정실 접수 3. 전부(과)대상 학부(과) 및 허용 인원 : 붙임 자료 참고 가. 2학년 전부(과) 허용인원 1) 전출: 입학정원의 30% 2) 전입: 입학정원의 30% 3) 단, 사범대학은 별도기준 나. 3학년 전부(과) 허용인원: 2024학년도 2학년 전부(과) 승인 후 잔여 허용인원 4. 지원자격 가. 2024학년도 2학기 현재 1, 2학년 재학생으로서 전부(과) 직전 학년의 수료학점을 취득한 자 ※ 휴학생 또는 복학예정자는 현재 재학생이 아니므로 지원 불가 나. 재학 중 1회에 한하여 신청 가능 * 재학생의 학년별 수료학점 대상자 학년별 수료학점 졸업학점 120학점 졸업학점 130학점 졸업학점 140학점 졸업학점 150학점 졸업학점 160학점 4년제 5년제 2학년 전부(과) 1학년 수료학점 30 32 35 37 40 32 3학년 전부(과) 2학년 수료학점 60 65 70 75 80 64 5. 전부(과) 제한 가. 의과대학, 약학대학, 예술대학, 체육학부, 특수체육교육과, 군사학과, 항공운송학과, 산업경영학과는 전부(과) 시행을 위한 전출과 전입 허가대상에서 제외한다. 단, 체육학부와 특수체육교육과 간, 예술대학 내 음악학부를 제외한 학과간에 한하여 허가할 수 있고, 군사학과의 군사학특별전형으로 입학하지 않은 학생이 군가산복무지원금 지급대상자에 선발되지 못한 경우 전출을 허가할 수 있다. 나. 사범대학 2학년 전부(과) 지원은 사범대학 각 학과 1학년 입학정원(정원내·외 구분)에 결원이 있는 경우 2024학년도 입학자에 한하여 가능하며, 3학년 전부(과)는 불가 다. 특기자(체육, 문학, 어학, 수학, 과학, 예능 등)전형 입학자는 전부(과) 할 수 없다. 6. 제출서류 : 전부(과) 원서(붙임 서식) 1부 ※ '보호자 (인)' 에 보호자의 자필 서명과 도장을 반드시 받아야 함. 7. 전형방법 가. 서류심사 나. 면접(사범대학으로 지원한 자에 한함) 1) 면접진행 : 해당 대학 - 사범대학 지원자는 면접실시와 관련하여 지원대학에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사범대학 ☎ : 810-3107) - 사범대학 지원자 수가 가능인원의 10배수를 초과할 경우, 서류심사 통과된 자만 면접 응시 가능. 다. 순수외국인 특별전형 입학자는 전부(과) 여석 외 선발 8. 유의사항 가. 접수기간 전 군입대하는 학생은 입대 전 전부(과)원서를 소속대학에 제출하여야 한다. 나. 학부로 지원하여 허가 받은 자는 전부된 학부에서 전공배정을 받아야 한다. 다. 전부(과) 허가자는 전부(과)된 학부(과)의 학년과 동일한 교육과정을 이수하여야 한다. 라.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 해당) 1)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운영 단과대학(독립학부) : 공과대학, 기계IT대학, 건축학부 ※ 2022학년도 신입생부터는 공학교육인증제를 실시하지 않으며, 현재 공학교육인증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경우 학과(전공)별 프로그램 종료일자가 상이함으로 해당 대학, 학부(과) 사무실 또는 공학교육혁신센터(810-1422~5)로 관련 사항 문의 요망 2)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운영 학과(전공)에서 타 학과(전공)으로의 전부(과) : 전부(과)가 허가될 경우 원적 학과(전공)에서 운영하는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의 이수를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함. 3) 타 학과(전공)에서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운영 학과(전공)로의 전입 : 전부(과)한 학과(전공)에서 운영하는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의 이수를 희망할 경우, 소정의 기간내에 공학심화프로그램 이수신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해당 학부(과)의 졸업 요건과 공학인증 졸업 요건을 동시에 갖추어야 졸업이 가능함. 바. 전부(과) 허가 자가 휴학(2025학년도 1학기)를 원하는 경우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9. 전공 선택 제한 학부 가. 화학공학부 1) 2014학년도 입학자까지는 화공시스템전공 또는 융합화학공학전공으로만 배정 2) 2015, 2016학년도 입학자는 고분자·바이오소재전공, 화공시스템, 융합화학공학전공으로 배정 3) 2017학년도 이후 입학자는 고분자·바이오소재전공, 화공시스템, 융합화학공학, 에너지화공전공 으로 배정 나. 건축학부 : 건축디자인전공 - 2008학년도 입학자부터 선택 가능 2024. 12. 교 무 처 장
2024.12.31
아이카스 어학원 강사 모집
본 원은 설립된 지 14년이 되었으며 학원 인지도와 학생들이 어느 정도 자리잡은 학원입니다. 향후 또 다른 발전을 함께 할 선생님을 모시고자 합니다. 선생님의 열정 만큼 보수 및 처우 또한 향후 결정 되어질 것입니다. 미래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분이 필요합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학원명: 아이카스 어학원 근무시간: 월~금/13:00~19:00 (수업준비 시간이 포함되어 있으며 퇴근 시간 정확합니다) 대상: 초등학생(리딩&문법) 근무장소: 영천시 옛군청3길 35 (지하철 1호선 라인 역에서 픽업가능합니다.) 급여: 220만~(경력에 따라 차등지급/퇴직금 지급) 지원자격: 경력자에 한함 지원방법: 이력서(사진첨부) 메일 전송 hyeonjoo400@gmail.com 연락처 : 010-6537-8820
2024.08.26
외교부 청년인턴 채용 공고
외교부 청년인턴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파일 참조바랍니다.
2024.05.10
경산시 JOB페스티벌(박람회) 개최 안내
다가오는 5월 10일(금)에 예정된 "2024년 경산시 JOB페스티벌(박람회)"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행사명: 2024년 경산시 잡(JOB) 페스티벌 2. 행사개요 가. 일시: 2024. 5.10.(금) 10:00 ~ 16:00 나. 장소: 경산실내체육관 주경기장(경산시 남매로 100) 다. 규모: 참여기업 30~40개, 구직자 1,000여 명 내외 라. 내용: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 등 운영 3. 안내사항 가. 영남대 소속 학생 참가신청: 취업처 홈페이지 ☞ 영남대학교 어울림 홈페이지 - 진로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 (yu.ac.kr) 나. 사전 신청 참가학생 주요 특전 1) 영남대 → 경산실내체육관 편도 버스 제공(5.10.(금) 09:50 학생지원센터 앞) 2) 행사장 도착 후 상담 및 부대행사관 등 자유롭게 탐방(개별 귀가) 3) 사전 신청자에게 간식 제공 및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상담관에서 기념품 제공
2024.05.07
국제그린에너지 (대구 엑스코)> 영어 통역사 구인공고-4월24일(수)~25일(목)
[행사개요] -행 사 명: 제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 홈페이지: www.greenenergyexpo.co.kr ] * 품목 : 소재, 장비, 에너지 관련 * 통역자료 보내드립니다. 해외바이어(Buyer)와 한국업체(Seller) 간의 비즈니스 상담시 통역입니다. -일 시: 2024년 4월24일(수)~4월25일(목) 09:00~18:00 / 하루만하셔도 지원가능합니다. -장 소: 대구 엑스코 (대구 북구 엑스코로 10) [모집인원] 영어 20명 베트남어 5명 [통역료] 영어 4월 24일: 120,000원 (1일 8시간 기준) 4월 25일: 120,000원 (1일 8시간 기준) *3.3% 소득세 제한 후 입금됩니다. *교통비, 식비, 상담일지 작성시 필요한 데이터 비용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타지역에서 오실시 교통,출장 숙박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익월 5월17일 입금됩니다. [지원자격] -해당 언어권 대학 유학생 및 졸업생 -2개국어에 능통하고 해외업무 유경험자 -수출상담회 및 비즈니스 통역 경력자 -통번역대학, 대학원 학위 소지자 및 재학 우대 [지원방법] potrans7@hanmail.net 당사 이메일로 국문이력서 송부바랍니다. 이메일 제목: 지원날짜-언어-성명 (예-> 4월24일~25일-영어-김지연) [지원마감] 지원순서대로 검토후 순차적으로 연락드립니다. 확정은 이메일로 드립니다. 미확정은 따로 연락드리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potrans7@hanmail.net 이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4.19
튼튼영어 마스터클럽 범어어학원 전임강사 모집(주5일, 월~금)
◆ 업무내용(교육내용) 초등학생 영어 수업(자기주도 식 학습지도) 초등학생 문법수업 교재본문, 부교재 학습지도 단어/복습 체크 ◆ 근무조건 근무기간 : ★1년이상 근무요일 : 월~금요일 근무시간 : 12:30~6:00 근무위치 : MBC 네거리 인근 급여 : 180만원 ◆ 지원조건 성별 : 무관 연령 : 25-40세 학력 : 4년제 대학 졸업(영어 전공자) 우대조건: 문법수업에 노하우가 있으신 분 초등/중등 경력이 있으시고 탄탄한 관리력 있으신 분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분 ◆ 모집 방법 모집인원 : 1명 모집종료일 : 2024년 1월 20일 접수 방법 : 온라인 지원(메일로 이력서 발송 후 문자나 전화주시면 빠른 확인가능) E-mail : queenofchina@hanmail.net 연락처 : 053)745-7905, 010-8571-2531 지원 서류 : 이력서(사진必)및 자기소개서, 공인 영어성적표(해당자에 한함) 간단한 면접, 시강 있습니다.
2024.01.04
대학 학사일정
학사안내 게시판
21세기의 영어영문학 선두주자양성!
학과사무실
인문관 217호 영어영문학과Tel : 053-810-2130Fax : 053-810-4607